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와 불쾌지수로 쉽게 피곤해지기 쉬운 요즘, 지친 체력을 회복하기 위해 여름 보양식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수분과 영양이 풍부한 제철과일만으로도 건강에 충분히 도움된 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무더운 8월을 건강이 날 수 있는 제철 과일의 효능을 알아볼게요.







아삭한 과육과 달콤한 과즙이 풍부한 참외는 다른 과일에 비해 칼륨과 비타민 C함량이 높으며 이뇨작용이 탁월해요.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은 90%이상이 수분이라 몸에 부족한 물을 보충해주고 이뇨작용을 돕습니다. 또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해 소화에 좋고 몸이 자주 붓는 부종환자와 다이어트 중인 분들에게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달콤한 향이 좋은 복숭아는 체내 흡수가 빠른 각종 당류 및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랍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멜라닌 색소 형성을 억제해 피부미용에도 좋아요.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해 과일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포도는 비타민 A,B,C,D등이 풍부하며 폴리페놀이 함유돼 있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납니다. 또한 과육에는 무기질이 풍부해 원기를 회복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줘요.



 

1년 가운데 가장 더운 시기인 8, 제철 과일을 먹고 무더위에 지친 몸의 기운을 보충해보세요. ^^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동부화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